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 브라우저로 서핑 중인 사이트의 패킷을 분석하여 스트리밍 오디오/비디오 파일의
URL을 잡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프로그램.

URL Snooper 사용 방법 :


1. URL Snooper를 실행한 상태에서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면 멀티미디어 주소 목록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여러 주소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의 주소를 찾는 것은 약간의 눈썰미가 필요하다. 좀 더 쉽게 찾기 위해서는 URL Snooper의 화면에서 Clear Results(결과 삭제)를 누르거나, 또는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Clear All URLs Shown(봤던 목록 삭제)를 선택한 후 동영상이 들어있는 주소로 바로 접속하거나 혹은 새로고침(Refresh) 하면 좀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2. URL Snooper에서 동영상 주소를 찾았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복사를 한 후, 넷트랜스포트(Net Transport)에서 바로 다운로드 하면 된다. 동영상 주소 확인은 스트리밍 파일이 mms://로 시작한다는 것에서 착안하면 된다. 물론 mms:// 형식을 취하고 있더라도 실제 프로토콜은 rtsp://인 경우도 있다. 주소가 동일하다면 mms:// 또는 rtsp:// 주소 모두 상관없다. 다만 네이버 블로그의 동영상은 rtsp 주소만 유효한 것으로 추정된다.

[팁] ⒜ 엠엔캐스트나 다음 TV팟 등과 같은 동영상의 경우(즉 스트리밍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는 동영상일 경우) URL Snooper에서 주소를 추출할 경우, 화면 오른쪽 부분의 Protocol 부분에 "Get..."과 같이 나온다면(혹은 나오지 않는다하더라도) 더블 클릭하여 바로 다운 받는 것도 가능하다.

⒝ URL Snooper를 나중에 다시 실행하였을 경우, 동영상이 추출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때에는 URL Snooper의 "Sniff Network" 또는 "Open in Browser"를 클릭하여 주소를 추출할 수 있도록 하면 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