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Lite는 서비스팩, 핫픽스, 드라이버, 패치, 부팅 가능한 CD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만을 위한 윈도 설치 CD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 2000, XP, 2003의 설치 파일에 사용자가 원하는 패치나 서비스팩등을 합치거나 필요없는 구성 요소들을 삭제해서 사용자의 시스템에 최적화된 설치 시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마 윈도를 여러번 설치하셨던 분들이라면 인터넷 상에서 불법적으로 돌아다니는 윈도 2000, XP, 2003의 설치 시디들을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요즘 만들어지는 대부분의 설치 시디들이 이러한 방법으로 제작된 것으로 서비스팩과 현재까지 나온 여러가지 핫픽스, 패치등을 모두 포함하고 사용자가 따로 설정할 것 없이 손쉽게 설치가 가능한 방식이죠.

만약, 사용자가 최초의 윈도 시디를 이용해서 설치를 하신다면 설치가 끝난후 마이크로 소프트사에 접속해서 서비스팩을 설치하고 또 핫픽스를 설치하는등의 번거로운 수고와 많은 시간을 소요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미리 최적화된 상태로 CD를 만들어 놓으신다면 보다 빠른 시간내에 안정적으로 설치가 가능하기때문에 많은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 설치 시디를 이런식으로 만들어서 배포하시는것은 저작권을 침해하는 겁니다. 당연히 안되는 일이죠. 개인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단계별 마법사 방식으로 진행하면 되는 쉬운 사용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작업 선택 메뉴에서 서비스팩 통합, 필요없는 구성요소를 삭제, 무인설치, 드라이버 통합, 핫픽스 통합, 트윅, 패치, 부팅 가능한 CD 이미지 만들기등의 다양한 작업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서비스팩 통합등은 자동으로 실행되며, 구성요소 제거 창에서 사용자가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다양한 구성요소들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구성요소를 제거한 후에 무인 설치 옵션을 통해서 이름, 관리자 암호, 컴퓨터 이름, 사용기관, 작업그룹, 언어, 시간대등을 입력해서 윈도 설치시 해당 내용들을 입력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진행되게 해줍니다. 모든 작업의 진행이 끝나면 부팅 가능한 CD 이미지(ISO)파일로 만들어 주며, 이 파일을 CD 라이터를 이용해서 CD로 만들어 주면, 부팅과 자동설치가 가능한 시디로 만들어집니다.

한국어를 지원하며 특별히 사용방법이 어렵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어지간히 컴퓨터를 사용하실줄 아시는 분들이라면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팩 통합

필요없는 구성요소 삭제

무인설치

드라이버 통합

핫픽스 통합

트윅

패치

부팅 가능한 CD 이미지 만들기

※SP3 build 5503/5508/5512 만 통합 가능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