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Studio 유틸리티 복구 파일
휴지통을 사용하지 않고 삭제 또는 휴지통을 비우는 경우.
바이러스 공격 또는 전원 공급 문제로 인해 삭제한 경우.
파일이 있는 파티션을 포맷한 경우(다른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한 경우도 포함).
하드 디스크의 파티션 구조가 변경되었거나 손상된 경우. 이 경우에 R-Studio 유틸리티는
하드 디스크를 스캔하여 이전 파티션을 찾은 후에 그 파티션에서 파일 복구를 시도합니다.
불량 섹터를 가진 하드 디스크에서. R-Studio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는 이미지 파일로
전체 디스크 또는 부분을 우선 복사한 후 그 이미지 파일을 처리합니다.
하드 디스크에서 새 불량 섹터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남아 있는 정보를 즉시 저장해야 하는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



R-Studio 데이터 복구 특징
표준 "Windows Explorer" - 스타일 인터페이스
호스트 OS: Windows 9x, ME, NT, 2000, XP, 2003 Server, Vista.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복구. Win95/98/ME/NT/2000/XP/2003/Vista,
Linux 및 UNIX가 실행되는 네트워크 컴퓨터에서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파일 시스템: FAT12, FAT16, FAT32,NTFS, NTFS5(Win2000/XP/2003/Vista에서 생성 또는 업데이트),
Ext2FS/Ext3FS(Linux), UFS1/UFS2(FreeBSD/OpenBSD/NetBSD).
동적(Windows 2000/XP/2003/Vista), 기본 및 BSD(UNIX) 파티션 배열 스키마에 대한 인식 및 구문 분석
손상된 RAID 복구. 운영 체제에서 RAID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구성요소에서 가상 RAID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상 RAID를 실제 RAID처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전체 하드 디스크, 파티션 또는 부분에 대해 이미지 파일을 생성합니다.
이러한 이미지 파일을 일반 디스크처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또는 삭제된 파티션, 암호화된 파일(NTFS 5), 대체 데이터 스트림(NTFS, NTFS 5) 상에서 데이터 복구.
다음의 경우에 데이터를 복구합니다.
FDISK 또는 기타 디스크 유틸리티를 실행했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습니다. FAT가 손상되었습니다. MBR이 손상되었습니다.
현지어로 번역된 이름을 인식합니다.
복구된 파일을 호스트 운영 체제에서 접근할 수 있는 임의 디스크(네트워크 포함)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헥사 편집기에서 파일이나 디스크를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는 NTFS 파일 속성 편집을 지원합니다.  


복원 및 언포맷 옵션

R-Studio 제품에는 두가지 작업 모드가 있으며 이를 통해 드라이브나
파티션이 다른 파일 시스템에 대해 포맷된 경우,
데이터를 복원하고 하드 드라이브를 언포맷할 수 있습니다.

Open Drive Files - Disc Scan 작업 후에
올바른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 또는 인식 파티션에서 파일을 검색합니다.

R-Studio는 NTFS 파티션의 MFT(Master File Table)와 FAT 파티션의 FAT(File Allocation Table)를 분석합니다.

그런 후 모든 파일을 표시하며 파일의 기록은 분석된 테이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록이 그대로 남은 최근에 삭제된 파일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찾을 수 없는 것은 파일의 기록이 삭제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디스크를 스캔해야 합니다.

Disk Scan(언포맷 작업) - 드라이브가 포맷되었거나 손상된 경우 또는
논리 파티션이 삭제되었거나 손상된 경우 파티션을 검색합니다.
R-Studio는 전체 디스크와 디스크의 부분을 스캔합니다. IntelligentScan(UNFORMAT) 기술로 알려진
다수의 정적 및 결정적 기준을 사용하여 디스크와 파일 시스템에서 기존 또는 이전의 파티션을 판별합니다.
예를 들어 나중에 FAT 파티션으로 다시 포맷되는 NTFS 파티션이 있는 경우,
R-Studio는 디스크의 동일한 장소에서 두 파티션 FAT와 NTFS를 표시합니다.
전체 디스크나 디스크의 부분을 스캔한 후 R-Studio는 발견한 모든 파티션을 표시합니다.
파티션의 추가 정보가 사용 가능한 경우 발견된 파티션의 매개변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필수 매개변수를 수동으로 설정하여 새 파티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복원을 시도하기 전에  복원할 대상 디스크는 문제가 발생한 이후에는 절대 파일이나 폴더등을 추가하면 안됩니다(파일을 추가할 때마다 복구율이 떨어집니다)
스캔 정보 파일이나 복구한 파일의 출력 폴더 역시 대상 디스크가 아닌 별도 하드에 저장해야 합니다.
R-Studio는 Windows 9 x, ME, NT, 2000, XP, Server 2003, Vista, 2008 Server, Windows 7.에서 동작합니다. DOS나 부팅 플로피 디스크 하나를 사용하는 다른 운영 체제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하드 드라이브를 Windows로 부팅되는 다른 컴퓨터에 장착한 후에 R-Studio를 사용하여 그 컴퓨터에서 파일을 복원해야 합니다. 시스템이 드라이브를 어떻게 인식하든지 상관없이 R-Studio는 그 드라이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휴지통에 버렸을 경우, 파일은 실제로 삭제된 것이 아닙니다. 파일은 Recycler(또는 Recycled) 폴더로 이동하며 다른 폴더에서 삭제된 같은 이름의 파일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이름이 변경됩니다. 원본 이름에 대한 정보는 원본 위치 정보와 함께 레지스트리에 보관됩니다.
휴지통에서 파일을 삭제하면 원본 이름과 위치를 복구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파일이 영구적으로 겹쳐쓰기되지 않았다면 파일 크기로 원하는 파일을 식별하여 R-Studio를 사용하여 Recycler(또는 Recycled) 폴더에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의 빨간 십자가는 파일이 삭제되었으며 시스템에서 접근하려면 복구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바로 그것입니다. 빨간 십자가가 없는 파일은 삭제되어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파일들은 파일 구조 충돌로 인해 시스템에서 손실되었을 수 있습니다(특히 인식된 파티션에서 발견되었을 경우).
손실된 파일이 있는 컴퓨터에 Network Card가 설치된 경우, 플로피 디스크 하나로 부팅되는 R-Studio Agent Emergency를 실행한 후에 네트워크를 통해 R-Studio가 데이터에 접근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Folder58448'과 같은 폴더 이름은 폴더 자체를 드라이브에서 찾을 수 없지만 폴더에 대한 일부 참조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My documents', 'Work' 및 'Photos' 폴더를 찾았으며 이 폴더 모두가 하나의 상위 폴더를 가집니다. 이러한 상위 폴더의 설명은 실제로 드라이브에 없습니다. 따라서 폴더 이름을 알 수 없으며 '$$$Folder58448'로 표시됩니다. 아마도 그러한 폴더의 설명은 스캔 영역 외부에 위치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역을 확장하거나 전체 하드 디스크를 스캔해야 합니다. 그래도 찾을 수 없는 경우 폴더의 설명은 겹쳐쓰기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복원 및 언포맷 옵션
긱 R-Studio 제품에는 두가지 작업 모드가 있으며 이를 통해 드라이브나 파티션이 다른 파일 시스템에 대해 포맷된 경우, 데이터를 복원하고 하드 드라이브를 언포맷할 수 있습니다.

Open Drive Files - Disc Scan 작업 후에 올바른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 또는 인식 파티션에서 파일을 검색합니다.

R-Studio는 NTFS 파티션의 MFT(Master File Table)와 FAT 파티션의 FAT(File Allocation Table)를 분석합니다. 그런 후 모든 파일을 표시하며 파일의 기록은 분석된 테이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록이 그대로 남은 최근에 삭제된 파일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찾을 수 없는 것은 파일의 기록이 삭제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디스크를 스캔해야 합니다.


Disk Scan(언포맷 작업) - 드라이브가 포맷되었거나 손상된 경우 또는 논리 파티션이 삭제되었거나 손상된 경우 파티션을 검색합니다.
R-Studio는 전체 디스크와 디스크의 부분을 스캔합니다. IntelligentScan(UNFORMAT) 기술로 알려진 다수의 정적 및 결정적 기준을 사용하여 디스크와 파일 시스템에서 기존 또는 이전의 파티션을 판별합니다. 예를 들어 나중에 FAT 파티션으로 다시 포맷되는 NTFS 파티션이 있는 경우, R-Studio는 디스크의 동일한 장소에서 두 파티션 FAT와 NTFS를 표시합니다. 전체 디스크나 디스크의 부분을 스캔한 후 R-Studio는 발견한 모든 파티션을 표시합니다. 파티션의 추가 정보가 사용 가능한 경우 발견된 파티션의 매개변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필수 매개변수를 수동으로 설정하여 새 파티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파일
R-Studio, R-Undelete 및 R-Linux는 인식할 수 있는 개체의 이미지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오작동으로 인해 총체적인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 이미지는 매우 유용한합니다. 하드 드라이브에서 불량 블록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데이터를 보호하는 유일한 방법은 그 드라이브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모든 데이터의 검색, 스캔, 언포맷, 복원 및 복구를 그 이미지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R-Studio와 R-Linux는 전체 하드 드라이브, 논리 디스크 또는 그 부분에 대해서 이미지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R-Undelete는 하드 드라이브의 이미지 파일을 생성할 수 없지만 논리 디스크와 그 부분에 대해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이미지는 동일한 형식을 가집니다. 즉, 예를 들어 R-Undelete에서 생성된 이미지는 R-Studio에서 열고 처리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파일복구 이번에 우분트(넷북용)에서 사용중에 실수로 윈도우즈 XP의 NTFS형식으로 포맷되어 있는 파일을 지워버려서 복구에 참 난감했었는데, 삭제후에 해당 위치에 재기록 된 것이 없어서 그랬던지 R-Studio로 다행스럽게도 잘 복구하였습니다. 백업의 중요성이 재차 강조되는 순간입니다. 다른 복구 프로그램으로 힘들게 삽질중이었는데 R-Studio로 몇분 안걸리고 바로 복구할 수 있었네요. 제품소개에 시각적인 사용법이 없어서 약간 삽질을 하기는 했으나 그래도 비교적 정리가 잘 된 프로그램인지 사용에 큰 어려움이 없었던? 아무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0.09.29 00:38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