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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ps는 DirectX 또는 OpenGL 내의 Framerate(프레임 속도)를 모니터링하고 게임내 움직임을 동영상 파일로 저장하는 툴입니다.

■ 주요기능

벤치마킹 : 실행 중인 게임의 FPS(Frames Per Second)를 알려줍니다.
이 프로그램을 띄워 놓고 DirectX 또는 OpenGL 기술을 사용하는 게임을 실행하면 화면 코너쪽에 Frames Per Second(FPS)를 숫자로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보여줍니다.
실시간 비디오 캡쳐 : 실행 중인 게임의 영상이 그대로 레코드되어 비디오 파일로 저장됩니다.
최대 1024x768, 30 FPS의 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저장 명령 단축키는 디폴트로 F9입니다.
화면 캡쳐 : 게임 중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정지화면으로 캡쳐하여 저장됩니다.
1.X 버전대에는 FRAPS의 대표적 기능은 게임들의 FPS를 측정하는 프로그램이었지만 실시간으로 화면을 동영상화하는 커다란 기능이 끼워졌습니다.
참고 : 더블 버퍼링을 사용하고 두 화면간을 전환할 때 게임은 Flip이라는 기능을 불러냅니다.
전체 스크린 데이타가 버퍼로부터 전송될 때 Flip 기능은 새로운 데이타를 스크린에 쓰기 전에 모니터의 수직 반복을 기다립니다.
이 기다림 시간을 이용해서 FRAPS가 FPS를 산출하게 됩니다.
따라서 버퍼링과 Flip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게임에서 FRAPS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버퍼링을 사용하지 않는 게임은 많은 양의 데이타를 화면에 뿌리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실시간으로 빠르게 화면이 변화되는 3D 게임에서 사용된다고 보면 무리가 없습니다.

3.0.2 - 18th Nov 2009
- Fixed inability to put machine to sleep with Fraps running
- Fixed bug preventing people from updating the benchmark timeout value
- Fixed problem restoring Fraps window to previous position upon startup
- Fixed AUDIODG.EXE consuming large amounts of CPU for some users

3.0.1 - 8th Nov 2009
- Added minimize to systray option for Win7 users
- Fixed video capture frame rate defaulting to 30 fps when Fraps loads

3.0.0 - 5th Nov 2009
- DirectX 11 support
- Compatible with Windows 7 final (RTM) and RC1 versions
- Stereoscopic 3D Vision video capture up to 1920x1200 for D3D9 games
- Force lossless RGB option to always capture video in pure form
- Ability to mix both game sound and external input such as microphone (Vista/Win7 only)

☞ NEW
3.0.3 - 21st Nov 2009
- Fixed installer not displaying correctly for some users under Win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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