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andboxie는 가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는 툴입니다.

즉, 일정한 보호 영역내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이 보호 영역내에서 실행된 프로그램이 파일을 생성, 수정,
삭제를 할 경우 Sandboxie의 특정 폴더에 따로 저장하여 원본과 별도로 관리하게 됩니다.
또한 레지스트리도 동일한 방법으로 관리를 합니다.

그러므로, Sandboxie를 통하여 실행시켰을 때와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때는 전혀 다른 파일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Sandboxie 를 사용하면  얼마든지 시스템을 더럽히고 깨끗하게 복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깔든, 브라우저를 쓰든 간에 Sandboxie 를 통하게 되면,
자신의 원래 시스템에선 [읽기]만 하고, [쓰기]는 가상의 시스템에 하게 된다.

즉, 추가로 저장되는 데이터는 모두 Sandboxie 에 저장되는 것이다.

(혹시나 해서 하는 얘기지만,이렇게 하더라도 프로그램 설치나 실행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새로 만들어지거나, 변경되는 내용만 Sandboxie 에 저장될 뿐,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전체적인 환경에는 변함이 없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시스템을 원상복구하려 할 때, 그냥 Sandboxie 내에 저장된 시스템 내용을 삭제만 하면 끝난다.

Sandboxie 는 자체적인 메뉴를 통해, 익스플로러나 시작메뉴에 등록된 프로그램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아니면 실행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통해, 단독으로 실행할 수도 있다.
이렇게 실행된 프로그램의 제목 표시줄에는 양쪽으로 # 마크가 붙어, 오리지널과 구분이 된다.

접속하기 무서운 사이트에 접속할 때 Sandboxie를 통하여 접속을 하고,

이후에 Sandboxie의 폴더를 비워주면 말끔해집니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등을 분석할 때도 유용
댓글
댓글쓰기 폼